고객센터

쇼핑몰

새천팜의 상품을 이제는 편하게 인터넷에서 주문하세요.

찾아오시는길

새천팜의 상품을 이제는 편하게 인터넷에서 주문하세요.

제조공정

저희 세천팜의 제조공정을 소개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031-222-5547
평일:오전10시 - 오후 6시
토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자주묻는질문

HOME > 고객센터 > 자주묻는질문

세천팜 홈페이지에를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요?
아이디를 분실하셔을 경우 , 메인화면의 [로그인] 을 누르신뒤, 아이디 찾기를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분실하셔을 경우 , 메인화면의 [로그인] 을 누르신뒤, 비밀번호 찾기를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시면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없으니,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쇼핑몰 내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시고, 이용약관에 동의하시면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입력을 하신 후 '확인'버튼을 눌러 등록하는 즉시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무지의 색은 무엇으로 내나요?
단무지의 색깔은 노란색이 보편적인데 식감을 더욱 좋게 하기위해

노란색을 입힙니다. 색을 내기위해 사용되는 재료는 식용 천연치자 색소로서 몸에 전혀 해롭지 않은 천연재료 입니다. 그러므로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단무지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뭐가 있나요?
흔히 김밥이나 라면을 먹을때 단무지를 많이 이용합니다. 먹기 편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기 때문에 많이 먹습니다.

단무지를 이용한 요리는 식성에 따라 연령층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김밥을 싸다 남은 단무지로 간단하게 마늘, 참기름,고춧가루,참깨를 넣어 무쳐 드시면 입맛없는 계절에 간단히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단무지의 유래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흔히 단 무를 다꾸앙이라 하는데, 이 말은 일본 스님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일본의 이른 바 전국시대 때 각 지방의 영주들이 반목하여 싸움이 끝날 날이 없었고, 이 때문에 영내의 주민들은 전쟁에 끌려 다니느라고 주먹밥으로 식사를 때울 수밖에 없었다. 병사들은 맨 주먹밥이 싱거워서 목에 넘어가지가 않으니까 무 짠지를 만들어 허리춤에 차고 다니면서 함께 먹었다.

이 무 짠지를 만들어준 사람이 다꾸앙 스님이라 해서 그의 이름이 음식 이름이 되었다. 현재는 다꾸앙 대신에 단무지라는 말이 널리 쓰이고 있다. 단무지란 `단맛이 나는 무 짠지`의 줄임말이다.
좋은 단무지와 오래된 단무지의 구별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비자께서 각 유통에서 단무지를 구입하실 때 어떤 것이 좋은 것이고 어떤 것이 나쁜 것인지를 잘 몰라 구입 후 드실 때 실망을 하신 경우가 누구나 한번씩은 있어 실 것입니다. 앞으로는 그런 경우를 막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준을 두시고 구입하세요.

(1) 단무지 색깔

=> 무는 흰색이지만 소금에 절여두면 옅은 노란빛을 띄게 됩니다. 너무 흰 단무지는 년 초(1월~2월경)에나 볼 수 있는 경우고 나머지의 경우는 표백제를 사용했다고도 볼 수 있으니 염두 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옅은 갈색 빛을 띄는 것은 염분의 농도가 낮아 미생물의 원형질분리를 막지 못해 번식을 함으로써 오는 갈변입니다. 이런 갈변이 오면 맛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선택을 말아야겠죠.

(2) 조미 액 상태

=> 원래 제품을 진공포장 할 때는 별도의 조미 액을 넣지 않는 것이 다수입니다. 그런데 유통과정 중 상부 압박에 의해 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물은 인체에 아무런 해가 없으니 염려하지 마시고 그 물을 형광등 물빛에 두고보면 맑고 투명해야 정상인데, 가령 뿌연 색을 띄거나 탁하게 보이는 것은 미생물의 번식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증상이죠. 그렇게 되면 신맛이 강하게 나서 미각을 탁하게 하죠.

(3) 진열된 제품의 전체적 색상

=> 매대에 진열된 제품의 전체적 색상을 보시면 어떤 것이 좋은 지 확연하게 들어 납니다. 가령 전체적으로 옅은 노랑을 띄고있는데 반해 색채가 다른 것은 선택에서 제외하심이 탁월한 선택의 기준입니다. 색채의 농도가 차이나는 것의 유통기한을 살펴보시면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게 됩니다.

(4) 유통기한으로 본 제품

=> 단무지의 통상적 유통기한은 2종류로 나눠집니다. 첫째는 진공포장일 경우 5~6개월이고 아닐 경우 3개월정도 입니다. 단무지도 어느 정도의 숙성기간이 지나야 제 맛이 납니다. 무조건 유통기한이 많이 남았다고 맛있는 것은 아닙니다. 유통기한이 3개월 정도 남은 것이 제 맛을 낸다고 저희는 판단하지만 여러분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